티스토리 뷰

효능백과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

레몬 파이 2019. 12. 1. 22:04

오늘은 남성건강 및 전립선 비대증 치료 에 효과가 있다는 쏘팔메토의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인 쏘팔메토 열매는 북미 인디언들이 비뇨기 장애를 치료하거나 강장제 용도로 사용하는 등 민간요법의 일환으로 오래전부터 사용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을 이미 알고 있던 미국 남동부 지역의 세미놀 족과 그 밖의 부족들은 오래전부터 쏘팔메토 를 비뇨기 질환, 소화기 질환, 이질 치료제, 최음제, 거담제, 살균제 및 전신 건강에 좋은 강장제로 사용해 왔다고 하죠.

쏘팔메토의 효능 중, 쏘팔메토의 활성 성분인 지방산과 스테롤은 성인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 치료 에 관련된 배뇨장애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유럽과 미국에서도 빈뇨증, 배뇨 통증, 하부요로증상 개선에 이 쏘팔메토 열매를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20세기 초반에는 미국의 전통 의학자들과 절충주의 의사들이 쏘팔메토 열매로 만든 제제로 요로 감염을 치료하고,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키며, 성욕을 증가시키는 데 사용했다는 기록이 남겨져 있죠.

실제로 덴마크나 스위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일반의약품이나 처방약으로 허가를 받았고 그 외 여러 나라에서도 보조제 등의 형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대 허브의학에서는 쏘팔메토의 효능 으로써 전립선 비대증 치료 와 전립선 확장증 치료제로 주로 사용되며, 

미국에서만 200만 명의 남성들이 전립선에 좋은 음식 쏘팔메토 를 사용하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이나 식이보충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요. 

다만 쏘팔메토의 효능 은 근본적 치료제가 아닌 대증요법, 즉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장기적으로 연달아 복용할 경우 치료를 지연시키고 요로감염증 등 합병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에는 오메가 3와 유사하게 여러 지방산과 스테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쏘팔메토는 5a-reductase type 1,2의 활성을 억제하고 테스토스테론이 dehydrotestosterone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해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시킨다고 하는데요,

또한 쏘팔메토의 효능 가운데 전립선 세포의 증식 속도를 둔화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연구에서 양성전립선비대증 증상이 있는 남성이 전립선에 좋은 음식 쏘팔메토 를 섭취했을 때 전립선 부피가 감소하고 최대 요로속도가 증가했으며, 잔뇨량이 감소하는 등의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유의미적으로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서는 쏘팔메토 효능 이 경미한 성기능 장애에도 효과가 있으며, 다른 한 연구에서는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다만 상반된 연구결과도 다수 존재하고 그 효과가 의약품의 정도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쏘팔메토 복용법 (쏘팔메토의 효능 극대화)

【추출물】 : 쏘팔메토 복용법 으로 여러 연구에서는 지방산과 스테롤 80~90%로 표준화된 특정 추출물(전립선 비대증 치료 에 가장 효과적인 화합물)을 사용했고, 하루에 2번 160mg씩 복용시켰습니다. 

【팅크처】 : 하루에 3번 1~2ml씩 복용합니다.

【캡슐】: 사용법에 따라 복용하도록 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및 주의사항


쏘팔메토의 효능 도 많지만 쏘팔메토 부작용 도 무시할 수 없죠. 쏘팔메토 부작용  중 주된 증상으로는 메스꺼움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쏘팔메토 복용법 은 위장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음식과 함께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무기력증, 성욕저하, 사정장애, 기립성 저혈압 등의 이상사례가 보고되었는데요, 

또한 쏘팔메토 자체에 항 혈소판 효과가 있어 출혈 위험이 상승할 수 있는 쏘팔메토 부작용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예정 시 복용을 삼가해 주시고, 혈소판 응집에 영향을 주는 성분, 예를 들어 당귀, 마늘, 생강, 은행, 인삼 등을 같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다른 연구 결과에서는 남아의 성기 발달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와 수유부는 쏘팔메트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쏘팔메토의 효능 이 상대적으로 남성에게 더 와닿기 때문에 여성이 섭취할 일도 별로 없기도 하고 말이죠.

또한 쏘팔메토 부작용 으로는 안드로겐 및 에스트로겐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12세 미만의 어린이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지금까지 전립선에 좋은 음식 쏘팔메토의 효능 과 쏘팔메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이 된답니다. 또한 아래에는 더 많은 건강 정보도 많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당신만 아세요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마늘 꿀절임 효능 놀라운 7가지

 단감효능 당신만 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