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백과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레몬 파이 2019. 11. 12. 19:34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드비트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비트 는 명아주과의 붉다는 라틴어 bette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남부 유럽의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다. 이미 기원전 10세기경부터 야생종을 경작하여 약용으로 사용하였으며 17~18세기에 이르러서는 일반 농가에서도 보편적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작물이다.

비트성질 가운데, 레드비트 뿌리는 표피와 내부가 선명한 붉은 색을 나타내 샐러드용 작물로 많이 쓰이며, 잎은 옅은 녹색에서 붉은 색이 감도는 녹색으로, 발효시키면 역시 붉은 색의 효소발효액을 얻을 수 있다. 

  • 레드비트 잎, 줄기, 뿌리 전초를 모두 사용하여 특별히 간 기능 개선과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트는 간질환이 있는 이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식품으로 비트효소 발효를 통해 섭취하면 더욱 유리하다. 또한 레드비트즙으로 간편하게 비트 섭취를 하기도 한다.

  • 레드비트효능으로, 간 조직 복구 효과와 지방간을 비롯한 간암, 대장암의 치료효능이 확인되고 있으며 비슷한 레드비트효능으로는 각종 화학적 독소로 인한 위암, 간암, 대장암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레드비트효능으로써, 레드비트 수액 성분의 약 8%인 염소는 간장, 신장, 담낭을 깨끗하게 하고 림프 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간장 정화 작용을 촉진시켜 간질환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호냉성 채소인 레드비트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고 내한성이 강해 생육 최적온도가 13~18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역에 따라 재배작형이 다르지만 토양온도가 9도 이상만 되면 파종할 수 있어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재배되고 제주도는 초겨울에 수확한다. 이렇듯 비트성질은 차기 때문에, 섭취를 할 때도 따뜻하게 먹기보다는 차게 먹는 것을 귄유한다.

레드비트효능

우울증 예방과 갱년기 장애 완화

레드비트효능 첫번째, 우울증 예방과 갱년기 장애 완화에 좋다. 철분과 비타민이 많아 정혈 및 보혈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A, B1, B2, C가 풍부하여 여성호르몬 생성과 신경예민 증상을 완화시켜 우울증 예방과 갱년기 장애에 좋다. 

간세포의 재생과 회복

레드비트효능 두번째, 간세포의 재생과 회복 및 간장 정화 작용을 한다.

항암, 항산화 작용

레드비트효능 세번째,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한다. 황과 함께 베타인 색소가 항암, 항산화, 항스트레스, 노화지연 작용을 한다. 

파이토케미컬 

레드비트효능 중, 레드비트가 가지고 있는 베타인 색소는 항암작용 물질인데, 레드비트에 함유된 황과 함께 발암물질인 아질산염을 소거하여 효과적으로 종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레드비트효능으로는 콩, 토마토보다 8배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함유된 질산염 성분은 혈압강하 작용을 한다.

레드비트 영양성분

당분함량이 높은 비트는 수분 86.4%, 지질 0.1%, 당질 9.1%, 염소 8%, 섬유소 0.8% 회분 1.4%, 단백질, 비타민 A, B1, B2, C 이외에도 리보플라빈, 철분이 들어있고 염소, 칼륨, 나트륨, 칼슘, 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잎과 줄기에도 미네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상 레드비트효능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더 알면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들  

 단감효능 당신만 아세요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당신만 아세요

 마늘 꿀절임 효능 놀라운 7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