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백과

마늘 꿀절임 효능 놀라운 7가지

레몬 파이 2019. 10. 19. 23:11

안녕하세요, 건강 등 유용한 팁을 알려주는 꿀팁하우스입니다. 

마늘은 수백년 동안 많은 나라에서 음식을 만들 때 자주 사용해온 식재료일 뿐 아니라 건강에 좋은 수많은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동과 서를 막론하고 그 효능에 대해 인정을 받는 건강식품인데요,

윤지현초마늘_꿀초마...THE건강나무 봉쌤...오양식품 햇살빚은 ...

심지어 서양의 한 학자는 마늘이 너무 흔한 식품이라 제대로 된 대접을 못 받지만 인삼처럼 재배하기 어려웠다면 마늘이 인삼보다 더 값어치가 많이 나갔을 것이다 라고 언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마늘은 영양학적으로도 분석해 봐도 완전 식품에 가까울 정도로 열량이 낮고 영양은 무척이나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마늘만큼이나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 바로 벌꿀인데요, 이 벌꿀에 대해 동의보감에서 언급하길, 

"벌꿀은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고 기운을 돋구며, 비위를 보강하고 통증을 멈추게 하며 독을 풀 뿐 아니라 온갖 약을 조화시키고 입이 헌 것을 치료하며 귀와 눈을 밝게 한다."

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벌꿀 안에는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으며, 늙어가는 것을 방지하며, 남성의 정력을 상승시키는 효능 또한 있습니다. 

산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것으로 보고되며 사람 몸의 생리 기능에 무해한 천연 감미료로써 높은 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마늘과 꿀의 혼합물인 마늘 꿀절임 을 식전에 섭취한다면 두 식품의 효능이 극대화 되어 체내에 흡수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슈퍼푸드인 마늘 꿀절임 효능에 대해서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마늘 꿀절임 효능 그 첫번째는, 면역력 강화가 있습니다. 마늘 꿀절임 을 만들려면 먼저 마늘을 으깨야 하는데요, 이 때 마늘 속에서 알리아제가 추출되면서 알리신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알리신은 무엇보다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물질로써 균을 죽이는 능력이 무려 페니실린과 테라마이신을 능가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알리신의 본질은 마늘을 여러 해충이나 곰팡이, 혹은 박테리아 등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물질로써 인간이 섭취할 경우, 어마어마한 마늘 꿀절임 효능 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항진균 성분과 더불어 항박테리아 성분 또한 풍부한 마늘이 꿀에 절인 시럽으로 만들어 진다면 그 효능이 배가 되어서 박테리아와 다른 여러 병원균에 대한 항체 등의 기능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마늘 꿀절임 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 속에 HDL(고밀도지질단백질) 수치가 높으면서 LDL(저밀도지질단백질) 수치가 낮으면 혈액의 점도가 낮아져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는데요, 그 반대의 경우에는 혈관이 좁아지게 되어 원활한 혈액순환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런 위험한 상태가 지속될 경우에는 고혈압이 오게 됨은 물론 심하면 뇌출혈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다른 어떤 것보다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잘 관리하여 이같은 불상사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된 마늘과 함께 꿀을 섭취하면 혈류를 맑게 하고 몸에 해가 되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체지방의 90%를 차지하는 중성 지방, 즉 트리글리세라이드의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염증 완화

그리고 마늘 꿀절임 효능 중에는 염증을 가라앉게 해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만성질환은 바로 체내 불균형 때문에 발생하는 염증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윤지현초마늘_꿀초마...THE건강나무 봉쌤...오양식품 햇살빚은 ...

마늘 꿀절임 을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 천연진통제 역할은 물론 이러한 염증 증상 또한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관절염, 근육장애, 그리고 체액 저류와 같은 질환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4. 감기 증상 완화

마늘 꿀절임 효능 그 네 번째로는 감기 증상 완화가 있습니다. 마늘과 꿀이 혼합되어 만들어진 시럽은 기도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를 막아주기 때문에 체내 항체 생성을 촉진 시키는 효과가 있어 감기 혹은 독감 증상의 완화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혈액 순환 개선

다섯 번째로, 마늘 꿀절임 은 혈액 순환 개선에도 큰 효능을 보입니다. 황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마늘과 꿀이 섞이게 되면 원활한 혈액 순환, 혈전 예방, 그리고 정맥의 강화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정맥류나 혈전증 질환 등의 혈액 관련 질환을 미연에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고혈압 개선

마늘 꿀절임 효능 의 여섯 번째는 고혈압을 개선 시키는 효과를 들 수가 있습니다. 마늘 꿀절임 을 공복에 꾸준하게 복용할 경우 심혈관 건강에 위협이 되는 고혈압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기침 가래 증상 완화

마지막 마늘 꿀절임 효능 은 기침과 가래 증상을 가라앉혀 주는 효과인데요, 마늘 꿀절임 을 먹게 되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의 침투로 인한 기침의 증상을 개선시켜줄 뿐더러 가래를 없애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마늘 꿀절임 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마늘 꿀절임 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마늘 20쪽과 꿀 670g, 그리고 빈 병을 준비해 주세요.  

가장 먼저 마늘을 얇게 썰어주신 후에, 꿀을 빈 병에 부은 뒤, 그 안에 준비해둔 마늘 조각들을 넣고 마늘과 꿀이 잘 섞이도록 젓습니다. 그 후엔 병의 뚜껑을 닫고 해가 들지 않는 곳에 대략 일주일 동안 놔둡니다. 이렇게 일주일이 지나게 되면 슈퍼푸드 마늘 꿀절임 이 탄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마늘 꿀절임 은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한 숟가락 정도 데워진 물에 타서 드시거나 그대로 섭취를 하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일주일 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드신 뒤에 몇 주간 섭취를 멈춘 후에 또 다시 일주일 동안 같은 방식으로 섭취를 해줍니다. 

위와 같이 공복에 마늘 꿀절임 을 섭취하는 이유는 바로, 위가 비어 있고 이제 막 소화를 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가 바로 위가 최대한 많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을 때이며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최적의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마늘 꿀절임 에 결정이 생성되지 않도록 실온에서 보관하셔야 하며, 절임을 섭취하실 때 건강에 해로운 음식, 인스턴트나 너무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제대로 된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평소 식단 관리 또한 잘 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마늘에는 피를 묽게 만드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어혈을 치료하기 위한 약을 복용하고 있으시다면 간간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마늘에는 요오드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본인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겪고 있는 경우에도 마늘을 매일 드시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마늘 꿀절임 효능 과 마늘 꿀절임 제조, 제대로 된 섭취 방법, 그리고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윤지현초마늘_꿀초마...THE건강나무 봉쌤...오양식품 햇살빚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