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꿀팁하우스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음악 을 즐겨듣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 음원추출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몇가지를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이는 바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에 유튜브 음악 을 듣고 싶은 경우나, ▶해당 유튜브 음악을 소장하여 굳이 PC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켜지 않더라도 어디서든 자유롭게 듣기 위해서죠.

이처럼 유튜브 mp3 변환 하여 소장하는 방법이 【PC】【스마트폰】으로 나뉘기 때문에 아래에서 PC → 스마트폰 의 순서대로 각각의 기기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튜브 음원추출 무설치 방법 (PC)




그럼 가장 먼저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를 이용하여 따로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으로는 유튜브 mp3 변환 과 mp4 변환이 모두 가능한데요, 


유튜브 mp3 변환유튜브 음악


여기서 mp3와 mp4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mp3는 오디오 형식이고 mp4는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을 압축된 상태로 보관하는 멀티미디어 전용 컨테이너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시 말해 ▶ mp3 형태의 오디오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하며, ▶ mp4 형태의 비디오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당 사이트는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다음을 포털사이트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와 같이 【1】 다음에서 구글을 검색하여 해당 포털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구글로 이동)


【2】 구글 포털사이트로 들어갔다면 이제 구글 검색박스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youtube mp3 converter 라고 입력한 뒤 검색을 해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키워드 입력)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가 여러개 뜰텐데요, 그 중에서 가장 첫번째에 뜨는 사이트로 이동해 줍니다. 해당 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너무나 간단하게 유튜브 음악 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염려 마시고 접속해 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접속)





【4】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mp3 변환 (음악 파일) 혹은 mp4 변환 (비디오 파일) 을 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입력하는 박스가 바로 뜹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본인이 ▶ 유튜브 음악 을 다운로드 하고 싶으시다면 mp3 포멧을 선택하시고, 만약 ▶유튜브 영상 을 다운로드 하고 싶으시다면 mp4 포멧을 선택해 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변환 포멧 선택)

 

【5】 포멧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본인이 원하는 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변환 박스 안에 붙여넣기를 해야하는데요, 그러려면 먼저 유튜브 mp3 변환 하고 싶은 영상 페이지로 가셔서 주소를 드래그한 다음 Ctrl+C를 눌러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해당 주소를 드래그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누른 후 선택 사항 중 복사하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주소 복사)




【6】 이제 다시 아까 열어둔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로 돌아와서 아까 복사한 영상 주소를 Ctrl+V 단축기를 이용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붙여넣기 옵션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파일 복사)


【7】 영상 주소가 변환 박스 안에 입력이 되었다면 박스의 오른쪽 옆에 있는 Convert 버튼을 눌러 유튜브 mp3 변환 / mp4 변환 을 시작해 줍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파일 변환)




【8】 유튜브 mp3 변환 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유튜브 음원 무료 다운로드를 하면 되겠죠? 이제 주의할 점은 영상 제목 바로 아래에 있는 파란색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록색 버튼의 download now는 광고이니 클릭하지 말아주세요.


유튜브 음악

☞ 유튜브 음원추출 (다운로드)


【9】 그러면 이제 PC로 다운로드 된 유튜브 음악 파일을 열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까 포멧 선택에서 mp4를 선택하셨다면 유튜브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되었겠죠? 유튜브 mp3 변환 파일은 보통 《내 PC → 다운로드》 의 경로로 저장되니 어디에 저장되었나 헤메지 마시고 해당 경로로 들어가 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완료)


이상으로 PC에서 유튜브 음원 다운로드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이어서 같은 사이트 를 이용하여 ▶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무설치 방법 (스마트폰)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를 이용한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은 PC와 모바일에서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약간씩 상이한 부분은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mp3 변환 을 하려면 아래 절차를 밟아주세요.  


유튜브 음악


【1】 먼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뜨는 포털 사이트는 구글이기 때문에 구글의 검색창에 아까와 마찬가지로 youtube mp3 converter 라고 입력한 뒤 검색을 눌러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모바일 검색)


【2】 youtube mp3 converter 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PC 때와 마찬가지로 아까 접속했던 유튜브 mp3 변환 사이트가 모바일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중 가장 첫번째로 노출이 됩니다. 그럼 이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이동)


【3】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바로 영상 주소를 입력하는 박스가 보이고 그 밑으로는 다운로드 될 파일의 포멧의 옵션을 정할 수 있는 버튼 두 종류가 있습니다. 만약 ▶ mp3 포멧을 선택하시게 되면 유튜브 음악 파일로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며,  ▶ mp4 포멧을 선택하시면 비디오 파일로 저장이 되므로 참고해 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포멧 선택)


그렇다면 이제 유튜브 mp3 변환 을 위해 다운로드 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 와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유튜브 앱을 이용하여 본인이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싶은 영상으로 이동해 줍니다. 




【4】 해당되는 영상 플레이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아래 캡쳐 화면과 같이 '화살표 모양의 공유 아이콘' 을 클릭해줍니다. ※ 바로 옆의 다운로드 버튼은 유튜브에서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옵션이기 때문에 무시해 줍시다. 


☞ 유튜브 음원추출 (공유 버튼)


【5】 공유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여러 매체에 공유할 수 있게끔 다양한 공유 옵션이 뜨는데요, 저희는 공유가 목적이 아니라 영상 주소의 링크를 복사하여 유튜브 음악 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이 타켓이기 때문에 여러 옵션 중에서 '링크 복사하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링크 복사)


【6】 영상의 주소를 클립보드로 복사했다면 이제 다시 유튜브 mp3 변환 을 위해 모바일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로 들어와서 아까 본 변환 주소 입력 박스를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붙여넣기 와 클립보드 이렇게 두가지 옵션이 뜨는데요, 그중에서 붙여넣기를 눌러줍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링크 붙여넣기)




【7】 동영상 주소가 변환 박스로 복사가 되었다면 이제 박스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Convert 버튼을 눌러 mp3 포멧의 오디오 파일 혹은 mp4 포멧의 비디오 파일로 변환을 해줍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파일 변환)


【8】 유튜브 mp3 변환 이 끝났다면 유튜브 음원 무료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아까 PC에서 다운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동영상 제목의 바로 밑에 위치한 파란색 박스의 download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초록색 박스의 download now 버튼은 광고이니 클릭하시면 광고 링크로 이동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내려받기)



【9】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의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이 완료되는데요, 종종 해당 파일이 어디로 다운되었는지 찾기 힘들 때가 있어요.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플레이 뮤직' 이라는 앱이 있을 겁니다. 먼저 해당 앱을 찾은 후 열어주세요. (mp3 포멧으로 다운받은 경우에 해당)


☞ 유튜브 음원추출 (플레이 뮤직)


【10】 플레이 뮤직 앱을 열면 그 안에 많은 폴더가 있을 수 있어요. 그 중에서 download 라는 폴더를 눌러주세요.


☞ 유튜브 음원추출 (다운로드 폴더)


【11】 플레이 뮤직 앱 안의 download 폴더에서 아까 저장했던 유튜브 mp3 변환 파일의 제목을 찾아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스크롤 하다보니 아래와 같이 download 폴더에 저장된 유튜브 음악 파일 발견할 수 있네요. 이제 언제 어디서든 마음놓고 감상하시면 됩니다.


☞ 유튜브 음원추출 (음악 감상)


※ 참고로 mp4 파일의 포멧으로 스마트폰에 저장을 했다면 플레이 뮤직 앱이 아닌 갤러리 앱으로 들어가시면 가장 최근 파일에 유튜브 동영상 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클릭하셔서 영상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최근 몇년 사이에 유튜브는 이미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플렛폼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 여러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


만약 유튜브 프리미어 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광고가 달린 유튜브 음악 및 영상을 볼 때마다 짜증이 밀려오기도 하고, 또한 스마트폰에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 상태로 다른 앱을 켜게 되면 유튜브가 꺼지게 되기 마련이죠. 



때문에 오늘 설명해드린 유튜브 음원추출 및 유튜브 mp3 변환 방법 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음악과 영상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제 글이 여러분이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이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래에는▼ 더 많은 유용한 생활 정보들도 많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기초연금 수급자격 최신정보 2019~2020

  띠별궁합 어디까지 알아봤니?

  증여세율 낮추는 10가지 절세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