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얼뉴스입니다.

많은 커플들이 호기심에 이끌려 이성과의 궁합을 보려고 하는데요, 사주로 보는 조금은 무거운 궁합도 있지만, 십이간지 동물의 띠별궁합 처럼 가볍게 보시려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오늘은 각 띠별 성격 에 따른 띠궁합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띠별궁합 도 사주와 통계에 의한 자료일 뿐이기 때문에 단순한 재미로 읽어야지 혹시 궁합이 나쁘더라도 너무 낙심하거나 고민할 필요가 없으시다는 거 아시죠? 

세상의 여러 연인들과 부부들이 띠궁합과 상관 없이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면서 알콩달콩 잘 살고 있다는 게 바로 그 증거니까요. 

그럼 먼저 각각 띠별 성격에 대해 간단히 살펴본 후 서로 잘 맞는 띠별궁합 과 그렇지 않은 띠별상극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다음으로는 머리와 꼬리, 즉 두미궁합에 대해 살펴본 후 서로 맞지 않는 띠별상극에 관해 좀 더 알아두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그 뒤에는 충살원진살이 끼인 띠별궁합에 대해 좀 더 깊이 들어가 볼게요. 

그럼 해당되는 띠별 궁합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띠별 성격 및 궁합 보기

쥐띠편

소띠편

호랑이띠편

토끼띠편

용띠편

뱀띠편

말띠편

양띠편

원숭이띠편

닭띠편

개띠편

돼지띠편

두미궁합이란?

바로가기

상충살이 끼인 띠별궁합 보기

바로가기

원진살이 끼인 띠별궁합 보기

바로가기

띠별 궁합표

바로가기

띠별 나이표

바로가기


 띠별 성격 및 궁합


쥐띠 성격과 띠별궁합 

쥐띠는 부지런하며 최대한 절약하려고 해요. 쥐가 재물과 다산의 상징, 그리고 풍요로움을 의미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죠. 사람과 만나 얘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죠. 추운 겨울인 음력 11월을 나타내는 동물인 쥐는 예민해지기 쉽고, 그래서 눈치와 조심성이 많아요

하지만 지혜롭고 재치가 번뜩이고 재물욕이 많아 금전적인 이득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자식을 무척이나 아끼며 강한 생활력을 가지고 있어요.

띠별궁합 중 쥐띠와 잘 맞는 띠 에는 소띠, 용띠, 그리고 원숭이띠가 있어요. 소는 쥐에게 포근한 보금자리가 되어주고, 용은 막강한 힘을 주며, 원숭이는 재치 넘치는 쥐에게 꾀스러움을 더해준다고 해요.

쥐띠상극은 바로 말띠인데요, 이기심이 많은 쥐와 자유롭고 자기애가 강한 말은 딱 봐도 만나는 첫날부터 사랑보다는 싸움질을 할 것 같죠? 

쥐띠와 잘 맞는 띠 : 소띠, 용띠, 원숭이띠 

쥐띠와 보통인 띠 : 쥐띠, 호랑이띠, 뱀띠, 개띠, 돼지띠

쥐띠와 나쁜 띠 : 토끼띠, 닭띠, 양띠

쥐띠와 상극인 띠 : 말띠


이제 다음 띠별궁합 알아볼게요.


소띠 성격과 띠별궁합 

소는 밭을 갈며 농사를 돕죠. 그래서 사주에 소가 있으면 성실히 일한다고 해요. 우직하고 성실하여 인내로 재산을 쌓는다고 하는데, 인내가 강하다는 말은 즉 하기 싫어도 해야하는 일은 뚝심있게 한다는 것이죠. 

행동이 느려서 일을 처음 시작할 때는 손해를 볼 지 몰라도 꾸준한 인내와 성실함으로 성공에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는 띠가 바로 소띠랍니다. 고집이 소고집이지만, 성격이 온화하고 착해서 주위 사람들을 돕고, 대의명분을 높이 여기어 스스로를 희생하면서 행복을 찾습니다.

띠별궁합 가운데 소띠와 잘 맞는 띠닭띠, 뱀띠, 쥐띠가 있는데요, 닭과 성격이 많이 비슷하여 천생연분이 될 수 있고,  활발한 쥐와도 성격이 맞으며, 사교적인 성격의 뱀과도 잘 지낼 수 있다고 해요. 

소띠상극은 양띠로써, 양은 소와 마찬가지로 머리에 뿔이 달려 있어 서로 뿔을 견주면서 다투기 때문에 궁합이 나쁘다고 하네요.


소띠와 잘 맞는 띠 : 쥐띠, 뱀띠, 닭띠 

소띠와 보통인 띠 :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원숭이띠, 돼지띠

소띠와 나쁜 띠 : 용띠, 개띠

소띠와 상극인 띠 : 양띠


그럼 다음 띠별궁합 알아보겠습니다.


호랑이띠 성격과 띠별궁합 

호랑이띠의 당신은 권위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호랑이는 체면과 권위의 상징이죠. 호랑이 사주가 있으면 고전적인 취향을 맘에 들어 하며 목욕을 꺼리고 또한 목욕을 많이 하면 피부가 상하기도 하죠. 

환경이 어렵게 바뀌면 절망하거나 이를 극복하느냐의 갈림길에 서는데 극복하게 되면 큰 인물이 될 수 있어요. 자신만의 세계 속에서 살고 있으니 철학적이고 염세적이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기적이기도 해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니 오히려 친한 사람에게는 정이 깊은 면모도 있습니다. 어쨌든 고독을 즐기며 사는 모습이 마치 호랑이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죠.

띠별궁합 중에 호랑이띠와 잘 맞는 띠말띠, 개띠, 돼지띠가 있는데, 호랑이와 말은 둘다 적극적이고 활발하여 잘 어울리며, 개는 감정에 휘둘릴 수 있는 호랑이에게 충고를 준다고 해요. 돼지띠와는 서로 좋아하는 것과 관심사가 일치하는 면이 많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반대로 동물의 왕인 호랑이를 나무 위에서 놀리고 잔꾀를 부리는 원숭이 호랑이띠상극이기 때문에 호랑이의 입장에서 화가 치밀어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호랑이띠와 잘 맞는 띠 : 말띠, 개띠, 돼지띠 

호랑이띠와 보통인 띠 : 쥐띠,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용띠, 양띠

호랑이띠와 나쁜 띠 : 뱀띠, 닭띠

호랑이띠와 상극인 띠 : 원숭이띠


토끼띠 성격과 띠별궁합 

토끼띠인 당신은 이치에 맞는 확실한 것을 선호하죠. 인내와 끈기를 하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원하는 바를 성취하기가 쉽지 않아요. 총명한 눈을 하고 있어 학구파이거나 수학에 재능이 있어요. 

토끼띠 중엔 부모에게 효를 하는 자식들이 많구요, 닭과 마찬가지로 공부로 승부를 보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불안함을 느끼지만 그만큼 완벽한 준비를 하는 타입이죠. 몸집이 작은 것에 비해 귀와 눈이 크기 때문에 나쁜 상황에서도 잘 빠져나올 수 있는 지혜를 가지고 있어요. 순수한 마음을 지닌 당신은 섬세하며 지혜롭지만 소심하고, 명석하지만 나약해요.

고집이 세고 불안을 자주 느껴 남을 많이 의식하기도 해요. 허나 맑은 마음으로 더러운 세상에 맞서며 인생을 인내하여 올곧은 업적을 남기어 이름을 남깁니다. 

띠별궁합 에서 토끼띠와 잘 맞는 띠로는 양띠, 개띠, 그리고 돼지띠가 있으며, 양띠와 토끼띠는 온순하고 착하여 잘 지내며, 좋아하는 것도 많이 겹치어 좋은 궁합이에요. 개띠와는 서로 끌림이 강하고, 꼼꼼한 성격의 돼지와도 잘 어울립니다. 

토끼띠상극닭띠인 이유는 바로 닭이 빨간색에 공격적으로 반응하는 버릇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토끼의 빨간 눈을 보면 부리로 쪼으려고 한대요. 


토끼띠와 잘 맞는 띠 : 양띠, 개띠, 돼지띠 

토끼띠와 보통인 띠 :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뱀띠

토끼띠와 나쁜 띠 : 쥐띠, 용띠, 원숭이띠, 말띠, 양띠

토끼띠와 상극인 띠 : 닭띠


그럼 다음 띠별궁합 살펴보기로 해요.


용띠 성격과 띠별궁합 

용띠인 당신은 꿈속을 거닐고 있습니다. 상상의 동물인 용은 꿈에서 깨면 같이 사라지고 말죠. 꿈은 욕망을 나타내며, 이는 곧 과시를 하려는 욕구와도 일맥상통 합니다. 그래서 물질과 정신적인 면에서 모두 화려한 것을 추구합니다.

용띠인 당신은 공상가이며, 그렇기 때문에 어딜 가든 잘 지냅니다. 하늘을 나는 동물의 성향을 띄고 있기 때문에 유학을 가도 좋죠. 현실에 매달리지 않고 멀리 내다볼 줄 아는 통찰력도 지녔죠. 

하지만 자기를 으뜸으로 내세우려 하고 교만함도 있어 늘 자신을 낮출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솟아오를 때가 가장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항상 끝까지 노력을 다해야 마음 속 큰 꿈과 이에 따른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띠별궁합으로 용띠와 잘 맞는 띠쥐띠, 원숭이띠, 닭띠가 있으며, 같은 날짐승인 닭띠와 가장 잘 지냅니다. 대범한 용띠는 닭을 응원해주며 오랫동안 좋은 관계로 남죠. 또한 용띠는 쥐띠를 보호해주며, 현실적인 원숭이띠와 이상을 추구하는 용띠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될 수 있어요.

용띠상극개띠와 용띠 사이에는 흥미로운 설이 있는데요,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올라갈 때 개가 짖으면 승천할 수 없고, 또 용이 포효하면 개가 놀라 달아나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는다고 해요.

용띠와 잘 맞는 띠 : 쥐띠, 원숭이띠, 닭띠 

용띠와 보통인 띠 : 호랑이띠, 뱀띠, 말띠, 양띠

용띠와 나쁜 띠 : 소띠, 토끼띠, 용띠, 돼지띠

용띠와 상극인 띠 : 개띠


이제 다음 띠별궁합 확인해볼게요.


뱀띠 성격과 띠별궁합 

용이 되기 전의 단계인 뱀의 사주를 지닌 당신은 바쁘게 움직입니다. 꿈을 위해 인내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바쁘게 움직이고, 그래서 재주가 많죠. 이성과 잘 만나고 잘 헤어지기 때문에 바람둥이가 될 수도 있어요. 

역마살이 끼인 당신은 여행을 떠나야 건강하며, 현실을 마주하지 않으려 하는 방랑가이기도 합니다. 아토피 등 피부질환에 시달리며 불의 기운을 지니고 있어서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멀리해야 오래 살 수 있어요.

꿈을 위해 현실적이라 음흉하며 성적이어서 관계를 갈구하지만 기회가 없어 힘들어 합니다. 좋은 이성을 만나기가 쉽지 않죠. 

또한 용모가 뛰어나며 의학에 재능이 있고 남들을 도와주지만 결론적으로는 차가운 면을 가지고 있어요. 뛰어난 머리로 의사가 되거나 민중을 살리는 공직자가 될 수 있지만 대의에 목표를 두어야 용이 되어 승천할 수 있습니다.

띠별궁합 중에 뱀띠와 잘 맞는 띠소띠닭띠가 있는데요, 성실하고 가정을 소중히 여기는 소띠와 뱀띠가 부부가 되면 서로 트러블이 생길 때에도 믿어주고 의지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고 해요. 재주가 많은 뱀과 총명한 닭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에요.

반대로, 뱀띠상극은 바로 띠는 돼지띠인데요, 청결을 중시하는 동물인 뱀이 더럽고 지저분할 수도 있는 돼지를 싫어한다고 해요. 또한 뱀의 독이 돼지에게 큰 효과가 없고, 되려 돼지가 뱀을 잡아 먹을 수 있어서 서로 상극이라고 하네요.

뱀띠와 잘 맞는 띠 : 소띠, 닭띠 

뱀띠와 보통인 띠 : 쥐띠, 토끼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뱀띠와 나쁜 띠 : 호랑이띠, 원숭이띠, 개띠

뱀띠와 상극인 띠 : 돼지띠


그럼 다음 띠별궁합 살펴보도록 해요.


말띠 성격과 띠별궁합 

불처럼 뜨거운 기질을 지닌 말띠는 활발하게 움직이며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요. 큰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뜨겁게 사랑하며 열정적으로 일하죠. 사랑이 상징인 말띠는 남도 사랑하지만 특히나 자기애가 강하며, 게으르고 뽐내고 싶어하며, 그저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감정적이고 감성적이기도 한 말띠는 불타오르는 성적인 매력이 있고 지배욕구도 있어요. 말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어하며 훌훌 쉽게 여행을 떠나기도 하죠.  애정이 흘러 넘치지만 반대편엔 고독 또한 존재합니다

어딜 가든 나서려 하고, 또 돋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연예인이 많아요. 그러나 오만해질 수도 있으니 자기 자신을 낮추는 태도를 지녀야 해요. 정의감이 강하고 용감하고 환상적이고 낭만적이기 까지 하죠. 

하지만 사주에 술과 눈물, 유흥과 도화가 있으니 이혼율도 높다고 해요. 그러니 지극한 사랑으로 성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온전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답니다.

이렇게 불의 상징인 말띠와 잘 맞는 띠호랑이띠, 양띠, 그리고 개띠가 있는데요, 자기애가 강하며 홀로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말띠를 이해해 줄 수 있는 띠가 바로 마음씨 포근한 양띠에요. 말띠와 호랑이띠는 둘다 활발하기 때문에 잘 맞구요, 사교적인 개띠와 외향적인 말띠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해요.

말띠상극인 띠는 쥐띠인데요, 이기적인 성격을 가진 쥐와 자기애가 강한 말은 서로 맞지 않는게 당연하겠죠? 우스겟소리로, 쥐가 말의 코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말이 숨을 쉬지 못해 죽는다고 하네요. 


말띠와 잘 맞는 띠 : 호랑이띠, 양띠, 개띠 

말띠와 보통인 띠 : 용띠, 뱀띠, 원숭이띠, 닭띠, 돼지띠

말띠와 나쁜 띠 : 소띠, 토끼띠, 말띠

말띠와 상극인 띠 : 쥐띠


그럼 다음 띠별궁합 알아보도록 해요.


양띠 성격과 띠별궁합 

양띠는 여유로움을 추구해요. 한가하게 생각에 잠기는 양띠는 공부와 사색을 즐기죠. 또한 마음속 여유가 충만하면 한쪽에 치우지지 않는 중립적인 성격이 되죠. 

그러한 여유로움이 거만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자존심이 강한 것도 여기서 파생되는 것이죠. 또한 자신의 시간이나 일에 있어 남의 간섭을 받는 것을 싫어해요. 크게 재물을 탐하지 않으며 착하고 온화한 성격을 지나고 있죠. 

평온을 상징하는 양띠는 인내하며 여성적이고 강하면서 부드럽습니다. 유명한 작가나 수필가, 정치인, 시인, 가수 등이 양의 해에 태어났죠. 

하는 모든 일에 완벽과 꼼꼼함을 추구하며 뚝심있게 일을 해나가요. 사람들과의 관계도 원만하며 남들로부터 받는 신뢰도 두터워요. 협상가로도 면목을 보이며 남자인 경우 독재적인 면도 있지만 결국엔 진실을 추구하는 띠가 바로 양띠에요.


이러한 성격의 양띠와 잘 맞는 띠토끼띠, 말띠, 그리고 돼지띠가 있어요. 토끼와 양은 모두 성격이 온순하여 서로 잘 지내며, 외향적인 말띠와 이해심 많은 양의 관계도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중요한 시기에 과감하게 결단을 내릴 수 있는 돼지띠와 온화한 성격의 양띠는 서로의 속을 채워주는 행복한 관계가 될 수 있답니다.

반대로 소띠 양띠상극인데요, 뿔이 달린 두 동물은 서로 다투고 견주려고 하기 때문에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양띠와 잘 맞는 띠 : 토끼띠, 말띠, 돼지띠 

양띠와 보통인 띠 : 호랑이띠, 용띠, 뱀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양띠와 나쁜 띠 : 쥐띠, 개띠

양띠와 상극인 띠 : 소띠


그럼 다음 띠별궁합 알아볼까요?


원숭이띠 성격과 띠별궁합 

자유로우며 남들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원숭이띠는 매사에 즐거우며 유머 감각도 뛰어납니다. 사교성이 많아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구요, 그래서 타인의 마음을 읽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기술과 과학 분야에 대한 재능도 많답니다.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원숭이는 악동이기도 합니다. 장난을 좋아하며 심술도 부리죠. 손오공처럼요. 흉내를 잘 내고 말재주가 뛰어나 연예인이나 개그맨이 많으며 기술 분야에서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기도 하죠. 

영재와 같은 재능이 있지만 잔머리를 많이 굴리고 자기만 알아서 이를 덕으로 승화시키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좋은 멘토를 만나게 되면 재주와 능력의 100%를 발휘하여 사회를 개혁하고 역사에 남는 대인이 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그저 실없는 사람으로 남을 수도 있어요. 


띠별궁합 가운데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쥐띠용띠가 있는데요, 쥐와 용은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사이이고, 대범하게 일을 벌리는 용에게 원숭이는 힘과 지혜를 주기 때문에 함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이와 반대로 호랑이띠와 원숭이띠는 경쟁하는 관계로 서로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가 결여되기 마련이죠. 그렇게 때문에 호랑이띠원숭이띠 상극이 되겠죠.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 : 쥐띠, 용띠, 

원숭이띠와 보통인 띠 : 소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개띠

원숭이띠와 나쁜 띠 : 토끼띠, 뱀띠, 돼지띠

원숭이띠와 상극인 띠 : 호랑이띠


이제 다음 띠별궁합 보러 갈까요?

 


닭띠 성격과 띠별궁합 

닭띠인 당신은 영적인 기운이 강하며 미래를 보는 예측력도 탁월해요. 영혼이 깨끗하며 태생부터 뛰어난 직관력으로 세상을 밝히죠. 날개가 있는 닭은 다른 나라로 유학을 가서 잘 될 확률도 높고 외국인과 인연이 닿아 일이 잘 풀릴 수도 있어요.

학구열이 높이며 창의적인 머리로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쓰며, 이치를 지키며 순리에 따라 살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돈이 아닌 다른 흥미를 찾아 일을 하고 과하게 자신의 이익을 쫓다가 비난도 듣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형제관계가 그리 좋지 않고, 부부관계에 있어서 배우자는 사랑하지만 혼자 있고 싶어 하는 띠가 닭띠인데요, 인생의 공허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해요. 

닭띠와 잘 맞는 띠소띠, 용띠, 그리고 뱀띠가 있는데요, 소심할 수 있는 소와 용감무쌍인 닭이 만나면 가정이 안정되며, 뱀과는 서로 생각이 비슷하여 배우자가 아닌 동업자로도 궁합이 잘 맞아요. 맑고 우아한 닭과 대범하고 대의를 중시하는 용은 서로의 발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띠별궁합에서 닭띠상극은 토끼띠인데요, 바로 빨간 눈을 한 토끼를 닭을 쪼으려고 쫓아다니기 때문이라고 하죠. 즉, 둘 사이에 잦은 다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얘기죠.

닭띠와 잘 맞는 띠 : 소띠, 용띠, 뱀띠 

닭띠와 보통인 띠 : 말띠, 양띠, 원숭이띠, 돼지띠

닭띠와 나쁜 띠 : 쥐띠, 호랑이띠, 닭띠, 개띠,

닭띠와 상극인 띠 : 토끼띠


개띠 성격과 띠별궁합 

개띠인 당신은 항상 경쟁에 시달리는 신세입니다. 쉽게 일이 풀리지 않을 수도 있어서 답답할 수도 있어요. 경찰이나 공무원 같은 직무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고 언제나 바른말과 행동을 하여 손해를 볼 때도 많아요. 

2019/11/12 - [운세 및 꿈해몽] - 개꿈해몽 당신도 궁금하세요?

목청이 좋으며 숙지 능력이 뛰어나죠. 특히 기억력과 논리력이 탁월하며 기운이 쎄고, 권위가 있습니다. 일을 깔끔하게 처리하며 여자는 팔자가 세서 과부가 되거나 혼자 지내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눈치가 빨라 장사와 비지니스에 능하며 돈을 잘 모을 수 있어요. 


독립적이며 혼자 일을 잘 처리하구요, 언어 공부를 해놓으면 써먹을 운이 많은 띠가 개띠에요. 논리적이고 현실적이어서 빠르게 일을 성취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문제해결 능력이 강하고 승부수를 띄울 줄 알기에 경쟁에서 살아남습니다.  

이러한 개띠와 잘 맞는 띠로는 호랑이띠, 토끼띠, 그리고 말띠가 있는데요, 개띠와 토끼띠 모두 사교적인 성격이라 잘 어울리고, 말띠와는 결혼에 있어서는 잉꼬부부, 그리고 사업에 있어서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반면에 개띠상극용띠는 개띠와 마찬가지로 자존심이 강하고, 현실적인 개띠와 다르게 이상과 꿈 속에 살기 때문에 서로 언쟁과 다툼이 있을 확률이 높아요. 앞에서 말했듯 용이 승천할 때 개가 짖거나, 용이 소리를 치면 개가 도망가는 상황이 이런 상황을 빗대는 것이죠. 


개띠와 잘 맞는 띠 :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개띠와 보통인 띠 : 쥐띠, 원숭이띠, 개띠, 돼지띠

개띠와 나쁜 띠 : 소띠, 뱀띠, 닭띠, 양띠

개띠와 상극인 띠 : 용띠 


드디어 마지막 띠별 궁합을 알아볼 때네요.

 


돼지띠 성격과 띠별궁합 

십이간지의 동물 중 마지막인 돼지띠와의 띠별궁합 을 살펴볼텐데요, 돼지띠인 당신은 사랑을 많이 받습니다. 멧돼지처럼 거칠고 강하기도 하죠. 그래서 지독한 이상주의자인 용띠는 거친 현실주의자인 돼지띠를 견제한다고 해요. 

욕심이 많아 지식, 음식, 이성 등 닥치는 대로 먹으려고(?) 하는 돼지는 먹는 복이 있고, 또 잘 먹으면 다 용서가 된다네요. 어떻게 보면 단순하죠. 

또한 성질이 나면 물불 가리지 않고 공격하며 단순함으로 모든 것을 극복한다고 해요. 그게 아니면 주위에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돈이 아닌 대의명분을 위해서 살아야만 복이 들어와요

돼지에겐 돈복과 식복이 있는데, 이미 자신에게 있는 복을 탐하는 것은 흉액이니 자중해야 하고, 앞에 언급했듯 자신이 아닌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 복을 주는 덕을 쌓는 일이 돼지띠에겐 복된 일이라고 해요.  


띠별 궁합 중에서 돼지띠와 잘 맞는 띠호랑이띠, 토끼띠, 그리고 양띠가 있는데, 특히나 호랑이띠와의 궁합이 가장 좋다고 해요. 서로 가치관이 비슷하여 공감하는 부분이 많고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또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서로 도와주는 토끼띠와도 잘 지내며, 변덕이 심한 양띠는 돼지띠를 만나 인생의 난제들을 하나하나 잘 풀어나갈 수 있다고도 합니다.

돼지띠 상극은 뱀띠인데요, 이 둘은 만나면 다툼과 갈등이 자주 생긴다고 하네요.


돼지띠와 잘 맞는 띠 : 호랑이띠, 토끼, 양띠 

돼지띠와 보통인 띠 : 쥐띠, 소띠, 말띠, 닭띠, 개띠

돼지띠와 나쁜 띠 : 용띠, 원숭이띠, 돼지띠

돼지띠와 상극인 띠 : 뱀띠

 두미궁합이란?

궁합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를 해볼께요. 십이지 중에 머리를 나타내는 띠가 있고 꼬리를 나타내는 띠가 있어요. 머리를 나타내는 띠는 다섯 띠인데 말띠, 용띠, 뱀띠, 소띠, 원숭이띠가 머리를 나타내요. 그렇다면 꼬리를 나타내는 띠쥐띠, 호랑이띠, 토끼띠, 양띠, 닭띠, 개띠, 말띠, 돼지띠가 있겠죠.


이 중 머리를 나타내는 띠는 기운이 아주 강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띠별궁합 중 머리와 머리가 만나는 궁합, 예를 들어 뱀띠와 용띠가 만나게 되면 보통의 궁합이라고 해요.

반대로 띠별궁합 중에 꼬리와 꼬리가 만나는 경우, 예를 들어 토끼띠와 호랑이띠가 만나게 된다면 부딪힘이 없는 아주 좋은 궁합이랍니다.


또한 남자가 머리이고 여자가 꼬리인 경우, 예를 들어 남자가 말띠인데 여자가 양띠라면 궁합이 아주 좋아요.

근데 그 반대로 남자가 꼬리여자가 머리라면, 예들 들어 남자가 개띠인데 여자가 용띠라면 좋지 못한 궁합이 되어요. 왜냐하면 여자의 띠가 남자의 띠를 눌러 부딪힘이 많고 끝내 이별의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두미 띠별궁합 을 잘 고려해서 활용해 보셨으면 해요.


상충살이 끼인 띠별 상극

결혼을 한다던가 동업을 하게 되는 상황이 되는 경우에는 상충살이 끼게 되면 서로 간에 끝까지 갈 수가 없는 궁합인데요, 오늘은 띠별궁합 중에 어떤 띠와 어떤 띠가 충살이 끼는 지에 대에 말씀 드릴게요.


쥐띠는 말띠

소띠와 양띠

호랑이띠와 원숭이띠

토끼띠와 닭띠

용띠는 개띠

뱀띠는 돼지띠와 충살이 있습니다.

충살은 서로 부딪힘이 많아서 매일이 다툼이며, 때문에 끝끝내 안 좋게 끝날 수 있어요. 충살은 결혼을 해야 하는 부부보다 동업이나 직원, 신제자를 뽑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잘 활용을 하셨으면 해요.


 원진살이 끼인 띠별상극

서로 불평불만이 많아서, 같이 있을 때는 좋은 게 아니라 서로 으르렁거리고 미워하지만 또 떨어져 있으면 보고 싶어서 같이 있게 되면 또다시 서로 미워하게 되는 궁합은 결혼을 할 부부들이 중요시 해야할 원진살이 끼인 띠별궁합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태어난 띠와 날에 원진이 있다면 이별할 가능성이 크기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는 충고를 드리고 싶네요. 서로 너무 많이 싸우고 서로 많은 상처를 입고 난 후에는 끝내 이별을 하게 되기 때문이죠

서로 간에 시간과 감정 낭비가 큰 관계는 누구도 원치 않겠죠? 이를 알고 그런 안타까운 상황을 피해갈 수 있게 원진살 끼인 띠별궁합 알려 드릴게요.


원진살은,

쥐띠와 양띠

소띠와 말띠

호랑이띠와 닭띠

토끼띠와 원숭이띠

용띠와 돼지띠

뱀띠와 개띠가 있습니다.


될 수 있는대로 충살과 원진살은 피해 가는 게 현명하겠죠? 서로 맞지 않는 사람들끼리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이미 띠별궁합 이 맞는 사람들과 만나는 게 감정적으로, 그리고 현실적으로 훨씬 좋으니까요. 그렇지만 다른 요인들도 서로 간의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100% 라고는 할 수 없다는 점, 다들 아시죠?

이렇게 서로 좋은 띠궁합과 안 좋은 띠궁합을 말씀 드렸으니 잘 읽어보시고 많이 활용해 보시구요, 궁합도 중요하지만 서로 간에 배려하고 맞춰가는 것도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띠별궁합 에 너무 크게 비중을 두지 마시고 글에서 설명 드린 점들을 잘 참고 하셔서 좋은 관계와 인연들을 잘 만들고 또 끈끈하게 이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띠별궁합 정보를 공유하였으니 도움되시길 바래요. 


▶ 띠별 궁합표

마지막으로 띠별 나이에 대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 띠별 나이표

이상으로 띠별궁합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만약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으로 다가오니까요. ^^

'운세 꿈해몽 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뱀꿈해몽 당신도 궁금하세요?  (0) 2019.11.14
개꿈해몽 당신도 궁금하세요?  (0) 2019.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