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달맞이꽃 효능달맞이꽃종자유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이란?

달맞이꽃은 바늘꽃과의 두해살이풀 식물인데요, 전국 각지에 분포하며 물가, 풀밭, 길가, 빈터 등에서 자생을 합니다. 달맞이꽃의 어원을 살펴보면 밤에 뜨는 달을 맞이하기 위해 피는 꽃이라고 하여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의 생약명은 "월하향(月下香)"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뿌리를 월견초(月見草)라고 하며, 종자(씨앗)를 월견자(月見子)라고 부릅니다. 

달맞이꽃의 원산지남아프리카의 칠레이며 원주민들은 달맞이꽃을 통째로 갈아 상처에 바르거나 피부 발진, 기침, 진통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달맞이꽃 씨앗의 기름을 추출한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이 바로 달맞이꽃종자유인데요, 그럼 이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7가지 ◀

여성 건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첫번째, 달맞이꽃종자유 성분 속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데요, 감마리놀렌산의 효능 은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며 월경전 증후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 효능 으로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여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며 생리과다증이나 생리불순과 같은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갱년기 영양제 및 건강식품 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유선증 치료
 

유선증이란? 유방 속의 피부와 근육 사이에 존재하는 조직이 이상증식 되어서 마치 종양처럼 덩어리가 생기는 질환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두번째, 달맞이꽃종자유는 염증을 줄여주고 유방 통증을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유선증 치료에 좋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 연구에서는 유선증이 어느 정도 진행된 여성들에게 달맞이꽃종자유와 비타민 E를 함께 섭취하게 한 결과 8주 후에 85%의 환자가 효과를 얻었으며 그 중 40%는 응어리진 것이 완전히 없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관절염과 신경통 치료

달맞이꽃 효능 세번째, 달맞이꽃에 들어있는 프로스타글린 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프로스타글린 은 관절염과 신경통 같은 염증질환에 도움을 주며 특히 뼈가 약해졌거나 부러졌을 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사례자의 경우 퇴행성 관절염 수술 후에 달맞이꽃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관절이 완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네추럴라이즈 감마리...노블 감마리놀렌산 ...내츄럴플러스 감마리...

성인병 및 혈관계질환 질병 예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네번째, 달맞이꽃유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전을 방지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는데요, 또한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과 혈관계질환을 예방해주는 달맞이꽃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달맞이꽃 과 달맞이꽃종자유 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린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노화 방지 및 피부 질환 치료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다섯번째, 달맞이씨유 는 여드름이나 습진, 무좀 같은 피부 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탁월한데요, 특히 달맞이꽃종자유를 아토피가 있는 곳에 발라주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염이 생겼을 때는 성숙한 달맞이꽃 생잎을 찧어서 그 즙을 바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달맞이꽃종자유추출물이 들어있는 비누로 세안을 하면 각종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며 젊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감기와 기관지염 치료

달맞이꽃 효능 여섯번째, 달맞이꽃 어린잎을 먹으면 감기 몸살과 기관지염 치료에 도움이 되며 달맞이꽃 뿌리는 해열과 소염 작용을 하여 감기와 인후염, 기관지염에도 효과적입니다. 

봄과 가을에 달맞이꽃 뿌리를 캐어서 깨끗이 씻은 후에 그늘에 말려두고 필요할 때마다 차로 마시면 감기와 기관지염에 도움이 됩니다. 먹는 방법은 말린 뿌리를 적당한 크기로 썰은 후에 물과 함께 넣고 약하게 달여서 아침 저녁으로 섭취하면 됩니다. 

네추럴라이즈 감마리...노블 감마리놀렌산 ...내츄럴플러스 감마리...

비만 예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일곱번째로는 특히 비만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을 갖고 있다는 점인데요, 달맞이꽃종자유 속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은 체내 지방조직을 자극하여 지방이 빠르게 분해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실제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비만 환자에게 6주간 달맞이꽃종자유를 투여한 결과 6명 중 4명이 2.5~3kg 체중 감소가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 달맞이꽃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및 주의할 점 ◀

달맞이꽃오일 하루 섭취량보통 2~3g으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간혹 사람에 따라 달맞이꽃종자유 에 알러지 반응을 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을 방지하기 위해서 소량을 섭취하여 테스트를 한 후에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다 섭취로 생기는 달맞이꽃 부작용으로는 복통, 소화불량, 두통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중이나 수유 중인 분은 가급적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달맞이꽃 효능 및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으로 다가오니까요. ^^

네추럴라이즈 감마리...노블 감마리놀렌산 ...내츄럴플러스 감마리...


■ 더 알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들

 마늘 꿀절임 효능 놀라운 7가지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효능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  (0) 2019.12.01
단감효능 당신만 아세요  (0) 2019.11.13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0) 2019.11.12
마늘 꿀절임 효능 놀라운 7가지  (0) 2019.10.19
댓글